인사말

학과장사진

의생명공학과는 백병원을 모태로 한 인제대학교가 설립될 당시 생물학과와 미생물학과로 출발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부입니다. 생명공학부와 생명과학부를 거쳐, 최근 바이오신약 등 바이오 시장의 폭발적 확장을 바탕으로 바이오테크놀로지(BT) 분야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2017년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로 발전적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이후 2023년 의생명공학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희 학과는 바이오 분야의 연구와 산업에 최적화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광범위한 생명과학 그리고 생명공학 분야를 교육하는 학부입니다. 최근 정부의 프라임 사업을 통해서 다양한 실습 및 연구 장비를 갖춘 학생 실험 실습 공간과 강의실을 대폭 개선하여 최첨단 수준의 교육시설을 구축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의생명공학과에 입학하면 3학년 이후 연구원 양성을 위한 의생명과학 또는 바이오산업체 취업을 위한 의생명공학으로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내 복수전공이 용이하여 두 전공을 모두 이수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교육과정 개편을 통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취업 지향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이오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실험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인 CDIO 연관교과목, 캡스톤디자인, 바이오리서치인턴쉽, 일학습병행제 등을 도입하여 재학생들에게 바이오 의약품 개발을 위한 연구 및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오 산업의 부흥에 힘입어 바이오 연구, 산업 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학부 출신 많은 인재들이 바이오연구와 산업현장에 취업하여 학부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본 학과를 졸업한 바이오 분야의 석사연구원의 경우 100%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의생명공학과는 바이오 연구와 산업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의생명공학과에서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생명공학 분야의 꿈을 펼쳐보십시오. 저희 학부 교수진과 직원들은 여러분의 꿈을 펼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생명공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