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들이야기

졸업생 인터뷰[5] 아피셀테라퓨틱스

  • 조회수 1538
  • 작성자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
  • 작성일 2021.09.10


안녕하세요. 저는 인제대학교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생명과학부) 졸업 후 한승진 교수님 연구실에서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현재는 대웅제약과 Avacta 합작 회사인 아피셀테라퓨틱스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중입니다.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는 생명과학의 기본을 토대로 다양한 과목을 학습하고 이를 실험에 접목, 응용하는 수업 커리큘럼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부 교육은 우수한 교수님들께서 열정을 갖고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수업에 질이 높아 배우는 학생들도 흥미를 가지고 학습에 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는1,2학년때 여러 과목을 공부해본 후 본인이 잘하는 분야의 세부 전공을 선택하여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학부에서 공부한 이러한 폭넓은 지식들이 제가 대학원에 진학하였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부 졸업 후 수많은 길이 있겠지만 저는 대학원을 진학하는 것이 여러분의 진로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원에서는 직접 연구과정에 참여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일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얻는 경험은 여러분이 사회에 내딛는 첫 발걸음의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최근 바이오산업이 각광받으면서 생명과학의 지식을 가진 인재 발굴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본교의학부과정을 온전히 흡수하여 무사히 마친다면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인재가 될 것입니다. 고된 공부와 더불어 여러 선택의 길로에서 고민되고 힘들겠지만 그 자체로도 잘하고 있으니 모두들 화이팅하여 나만의 길을 나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