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들이야기

졸업생 인터뷰[3] 농림축산검역본부

  • 조회수 1297
  • 작성자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
  • 작성일 2021.08.31


1. 본 학부에 입학한 동기

고등학교 때 생명과학이란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갖고 진로를 고민하던 시기에 담임선생님께서 인제대학교 생명과학부를 추천해 주셨고 이를 계기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2. 본 학부의 장점은?

본 학부의 장점이라면 정말 많지만 몇 가지만 언급하여 보겠습니다. 먼저 함께 입학한 동기뿐만 아니라 선배님, 후배님들 모두 서로를 배려하고 위해주며 학과공부, 진로선택, 사회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여서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담당하여주시는 각 과목 교수님들께서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고 열정적으로 가르침을 주셨고 이 덕분에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며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명과학부로 입학하여 폭넓게 공부를 하면서 본인이 잘하고 흥미를 느끼는 분야에 대해 고민할 시간을 가진 후에 세부 학과를 선택하여 더욱 상세하고 깊이있는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3. 입학할 신입생들을 위한 한 마디

제가 대학교 입학 후 약 10년 가까이 지났지만 지금까지도 인제대학교 생명과학부를 선택했던 날과 그 곳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재미있게 학교생활했던 날들을 단 한번도 후회한 적 없었습니다. 오히려 매우 잘한 선택이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입학하실 신입생분들께 우선 고생 많으셨고 축하드린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앞으로 수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며 어떤 곳을 가시든 어떤 선택을 하시든 저처럼 본인에 대해 고민하고 알아가며 유익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