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IPP 참여학생 후기 (소감) : 생물자원센터 2

  • 조회수 647
  • 작성자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
  • 작성일 2021.12.30

 IPP 장기현장실습으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에 온 것은 나의 인생에 있어서 매우 큰 선택이었고 보람 있는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실험실 경험을 할 수 있었다는 것과 여러 실험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 의미 있었다. 그리고 대학에 입학하고 난 후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지낼 기회가 없었는데 실습을 옴으로써 새로운 사람들과 지내볼 수 있었고 사회생활을 해본 것 같아서 의미 있고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실험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실험들을 해보고 다양한 실험 기기와 실험도구들을 다룰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부에서 진행하는 실험 과목들의 대부분을 수강하였지만, 더 많은 실험을 하고 다양한 실험 기기와 실험도구도 다루어보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기 좋게 그런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다. 다양한 실험 기술들을 익혔고 실험할 때에 있어서 어떤 준비를 미리 해야 하는지 어떻게 실험 계획을 짜는지에 대한 것들도 배울 수 있었다. 

 진로와 관련하여 실험실 경험을 미리 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미리 실험실 경험을 해봄으로써 미래에 실험실 생활도 더욱 잘 할 수 있는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IPP 장기현장실습을 온 것은 4년의 대학 생활에 있어서 가장 의미 있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IPP 장기현장실습이 끝난 후 졸업을 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다. IPP 장기현장실습을 오게 되어 대학원 진학에 대한 확신이 생겼고 그 덕분에 원하는 분야의 대학원에 진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비록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과 연계하여 대학원에 진학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에 오지 않았더라면 대학원 진학에 확신을 가지지 못했을 것이고 여전히 방황하고 있었을 것이며 미래에 대한 아무런 선택을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IPP 장기현장실습으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에 오게 된 것은 내 미래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선택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4년의 대학 생활 중에 IPP 장기현장실습을 온 것은 가장 큰 선택이었고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